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해양체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부서

    해양수산환경과

  • 담당자

    변지우

  • 등록일

    2021-07-22

  • 조회수

    149

해양체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군산 해수청, 슬기로운 바다생활!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성준)은 해양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해양문화 기반을 강화하고자 전라북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양체험 수기 공모전을 ‘21.8.16 ~ ’21.9.30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산청에서는 매년 청소년들에게 해양수산 관련 현장체험 및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해양교육으로 전환하기로 하고 수기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바다와 해양자원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해양 체험 수기 공모전은 해양 관광자원*을 방문하고 체험 후기를 자유롭게 작성**한 후 신청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군산지방해양수산청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우수작***을 선정하여 청장상 및 문화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 해수욕장, 어촌마을, 등대, 해양 박물관, 항만시설, 해양 문화시설 등
  ** A4 2~3page, 글자수 2,000~3,000자 내외(띄어쓰기 제외), 소재관련 사진 2~3장 파일제출.
 *** 고래상(1편) 문화상품권 50만원, 펭귄상(2편) 문화상품권 30만원, 해마상(10편) 문화상품권 10만원
    
  아울러 우수작은 책자로 발간하여 각 급 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하여 해양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홍보 할 예정이다.

  홍성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바다를 통하여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해양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군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환경과 변지우 주무관(☎ 063-441-226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