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군산해수청, 4월 이달의 등대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 부서

    항로표지과

  • 담당자

    문방철

  • 등록일

    2023-04-05

  • 조회수

    1014

군산해수청, 4월 이달의 등대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해수부 4월 이달의 등대로 전북 고창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 선정

 

방문 인증사진을 SNS에 올린 관광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기념품 증정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최창석)은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가 4월 이달의 등대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4월 중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를 찾은 방문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청렴 홍보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월 6일 밝혔다.

 

구시포항남방파제등대는 고창군 상하면에 위치한 구시포항의 남방파제 끝단에 지난 2015년 6월 24일 신설된 붉은 색의 철근 콘크리트 등대로 높이 18.9m이며, 지역 특산물인 복분자 와인을 주제로 와인잔 형상으로 건립되었다.

 

또한 해양수산부에서 등대의 사회적 가치 확산 및 해양관광 수요 창출을 위해 시행 중인 “등대여권” 테마의 하나인 “재미있는 등대 여권*” 콘텐츠가 시행 중인 18개소 중 하나로 관광객들이 등대여권을 소지하고 해당 등대들을 모두 방문하여 현장에 비치되어 있는 스탬프로 여권에 도장을 찍어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있다.

 

* 재미있는 등대 여권 대상 등대 및 관할 지방청

군산청

부산청

제주단

동해청

여수청

마산청

구시포항남방파제

선유도항방파제

칠암항남방파제

서암항남방파제

이호랜드방사제

물치항방파제

여수구항방파제

도남항방파제

포교항방파제

구조라항남방파제

울산청

목포청

진도소

포항청

대산청

국립수산과학원

정자항북방파제

 

목포북항동방파제

톱머리항방파제

완도항방파제

창포말

감포항남방파제

삼길포항방파제

박물관

 

이번 이벤트 참여하기 위해서는 타임스탬프 앱을 이용하여 찍은 등대 배경 인증사진(‘23. 4월에 찍은 사진만 인정)과 함께 재미있는 등대 여권 스탬프 투어 소개 글을 개인 블로그나 다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후 ’23. 4. 30.까지 문자(063-441-2316)로 ‘성명, 휴대전화 연락처, 블로그 또는 SNS 주소’를 남겨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을 선정하여 군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그 결과를 공고하며, 아울러 응모자들에게 개별적으로 당첨 여부가 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다.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화창한 봄날을 맞아 가족, 친구분들과 함께 고창군 구시포항을 방문하여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푸른 바닷가에서 평생을 간직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