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군산-개야도 항로‘개야카훼리호’우수선박 선정

군산-개야도 항로‘개야카훼리호’우수선박 선정
선원해사안전과 최석진
2019.12.17. 51

 

군산-개야도 항로개야카훼리호우수선박 선정

 

-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보조항로 부문 1위 수상 -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정인)1217() 해양수산부의 ‘2019년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보조항로 분야에서 군산-개야도 항로를 운항하는 개야카훼리호1위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는 해상교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2011년부터 2년마다 전국 연안여객선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선박 승선 모니터링과 이용객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우수선사 및 선박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선박 승선 모니터링은 전문 조사원이 발권부터 승선, 화물선적, 출항 및 운항, 시설 안전관리 및 청결여부 등을 평가하고, 이용객 설문조사는 여객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응대서비스, 환경 및 시설서비스, 안전서비스 등을 평가한다.

 

모니터링 및 설문조사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우수선사와 부문별 우수선박을 선정한다.

 

이번 군산-개야도 항로 우수선박에 대하여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이와 함께 선사가 신규 사업면허를 신청하거나 재정지원사업(이차보전사업)에 공모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박정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관내 여객선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해상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안여객선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