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군산항 노·사·정 「항만인력 수급·분쟁 해소」 공동 관리에 합의

군산항 노·사·정 「항만인력 수급·분쟁 해소」 공동 관리에 합의
항만물류과 송현경
2018. 5.28. 286

군산항 노··항만인력 수급·분쟁 해소공동 관리에 합의

- 군산항 항만인력 수급관리협의회, 항만운송 분쟁협의회출범을 위한 협약식 개최(’18.5.28.) -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상표)에 따르면 ’18. 5. 28. 군산항 항만인력 수급관리협의회군산항 항만운송 분쟁협의회출범을 위한 ·· 협약 체결식을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항만운송사업법 개정 시행(’17.12.28)으로 항만인력 수급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선진화된 항만서비스를 제공하고 항만운송 분쟁 해소를 위한 ··간 협력체제 구축의 법적 근거가 마련된 것이다.

군산항 항만 노··(: 전북서부항운노동조합/使: 군산·대산항만물류협회/: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그간 여러 차례 논의와 조정을 거쳐 항만인력 수급관리협의회항만운송 분쟁협의회출범에 합의하게 되었다.

항만 ··군산항 항만인력 수급관리협의회를 통해 군산항에 필요한 적정 항만인력의 산정과 채용은 물론 교육·훈련 등 수급관리 전반에 대한 사항을 공동으로 협의하여 결정하고, “항만운송 분쟁협의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원칙으로 항만 내 분쟁을 원활하게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군산항 ·· 대표들은 협의회 구성과 협약 체결을 통해 ·· 협력하여 안정적인 항만운영 여건이 조성된 만큼 군산항의 발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