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군산해수청, 어청도등대 105주년 기념

군산해수청, 어청도등대 105주년 기념
항로표지과 오효준
2017.11.29. 34

 

군산해수청, 어청도등대 105주년 기념

아름다운 등대 기념우표액자증정행사 가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상표)에서는 해양수산부에서 금년 10월부터 등대 스탬프 투어의 일환으로 등대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등대 여권을 무료로 배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라북도 관내 어청도에 위치한 유인등대인 어청도 등대에서는 등대 건립 105주년을 맞아 등대를 105번째로 찾은 방문객에게 등대여권과 함께 우리나라 아름다운 등대를 소재로 제작한 기념우표를 액자에 담아 방문객을 맞는 행사를 하였다.

 

이번에 기념우표 액자를 수령한 행운의 방문객은 충남 보령시에 거주하는 강권식님으로 아름다운 섬 어청도를 찾아 어청도등대를 관람한 후 105번째로 스탬프를 찍어 기념우표액자를 증정 받는 기쁨을 누렸다. 액자증정 행사는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는 등대스탬프투어 행사와는 별개로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자체적으로 어청도등대 건립 105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시행한 행사이다.

 

등대 스탬프 투어는 해양수산부에서 배포하고 있는 등대여권을 소지하고,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적 의미를 간직한 전국 각지의 등대(15*)를 찾아 떠나는 등대 여행으로, 여권에 수록되어 있는 등대를 찾아 스탬프를 찍을 경우 방문하는 등대수에 따라 각종 기념 메달, ‘2018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18.5.27~6.2/인천)’ 초대권 등이 경품으로 주어지며, 전라북도 내에서는 어청도등대가 포함되어 있다.

 

* 대상등대(15개소): 어청도등대, 간절곶등대, 독도등대, 마라도등대, 소매물도등대, 소청도등대, 속초등대, 영도등대, 오동도등대, 옹도등대, 우도등대, 울기등대, 팔미도등대, 호미곶등대, 홍도등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등대해양문화를 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